종교/기도문

성 금요일 대표기도문

부스러기신앙 2024. 3. 26. 21:48
728x90
반응형
SMALL

 

십자가에서 모든 구원의 사역을 다 이루신 하나님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독생자 예수님을 보내 주시고,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을 기념하며 성금요일 예배로 드리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십자가에서 고난당하신 예수님의 고통과 죽음을 깊이 묵상하며 드리는 신령한 예배가 되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십자가의 예수님이 흘리신 보혈의 능력이 충만한 예배가 되도록 은총을 베푸시고, 희생 제물이 되신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아버지와 친밀한 사랑과 교제가 회복되게 하옵소서. 

 

십자가의 희생 제물이신 예수님! 아무런 죄가 없음에도 수치와 모욕을 당하며 십자가에 달리기까지 아무 말씀도 없으신 이유가 무엇입니까? 수많은 병자를 고치시고, 오병이어의 기적을 행하시며, 물 위를 걸을 수 있는 능력이 있음에도 왜 예수님은 피범벅이 되셔서 골고다 언덕으로 무거운 십자가를 지고 왜 가셨습니까? 두 손과 양 발에 대못이 박힌 채로 십자가에 매달려 극한의 고통속에서도 다른 죄수들처럼 신음소리만 내시며 서서히 죽어 가신 이유가 무엇입니까? 오 예수님 우리 때문임을 목놓아 고백합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를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예수님 우리 때문에 희생제물이 되셨습니다. 오 예수님 이 은혜를 어떻게 갚을 수 있습니까? 또한 무엇으로 갚을 수 있겠습니까? 

 

웬 일인가? 웬 은혜가 , 그 사랑 크셔라, 우리의 죄를 속량하시기 위해서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 앞에서 그저 속죄의 눈물만 흘립니다. 얼굴고 감히 못 들고 그저 감사의 눈물로 온 몸을 적십니다. 아무 흠도 없으신 예수님, 허물 뿐인 우리를 위해 죽으셔서 우리가 의롭다 함을 받았고, 참혹한 고문과 매질을 당하며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의 침묵, 그 고통과 죽음으로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성금요일을 기념하며 예배를 드리는 특권을 누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말로 형언할 수 없는 하나님의 은혜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해 온 몸으로 체감하게 하시니 하나님 아버지의 한이 없는 사랑에 진실로 감사드립니다.

 

십자가에서 모든 구원의 사역을 다 이루신 하나님! 우리로 하여금 영광의 십자가를 얻기 위해 고난의 십자가를 기꺼이 지고 나아가도록 역사하여 주시고, 이 시간 목사님을 통해 주시는 "십자가의 복음"을 듣도 새힘을 얻어 주님의 사랑을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 땅끝까지 전파하게 하시고, 삶으로 복음을 살아내게 하셔서 구원받는 자의 수가 날마다 더하여 지는 역사가 있게 하옵소서. 

 

땀방울이 피 방울이 되기까지 기도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LIST